In Hiding

2015/9/12 - 네이버 지식인 제안하기에 <차단> 기능을 제안 본문

Diary

2015/9/12 - 네이버 지식인 제안하기에 <차단> 기능을 제안

Dohwasa 2015. 9. 12. 22:42
반응형

불성실한 질문자는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홍보성 질문글 - 이 경우 답변과 상관없이 홍보 답변글을 채택합니다.

내공 아끼기 - 관계를 알수는 없지만 원하는 답을 얻은 후 질문과 관계없는 답변 또는 교묘히 위장한 답변(답은 있으나 내용은 엉뚱한 경우나 제대로 된 답변 내용을 복사하여 살짝 추가하여 단 답변) 등을 지인들을 통해 달게 한 후 그 답변을 채택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행위

등을 일삼는 것으로 보이는 질문자에게는 답변을 할 가치가 없습니다만,

현재로서는 그런 질문자들을 답변하는 사람이 걸러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디가 보여도 일부만 보이고, 대부분 비공개인데다가 차단 같은걸 할 방법이 없으니까요.


현재 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봤자 해당 게시물을 신고하는 것 뿐인데 신고를 한다해도 제재조치가 되었는지 알수도 없고(그리고 제재조치도 잘 안하죠) 하니 애써 답변한 사람의 의욕을 꺽는 이런 행위를 막기 위해서라도 답변하는 사람이 페이스북의 차단 기능처럼 질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비공개든 아이디가 공개되어있든간에 그런 부당한 답변을 채택한 질문글에 대해 차단을 하면 차단된 질문글 작성자가 앞으로 작성하는 질문글을 보지 않아도 되는 기능 말입니다.  


네이버 지식인 제안하기에 위와 같이 <차단> 기능을 제안했다.

저 제안하기에 쓴 내용을 담당자가 이해할지는 모르겠지만, 요새 지식인에 답변달다보니(소일거리로) 답변할 의욕을 팍팍 꺾어버리는 버러지같은 질문자들이 넘쳐나서 참다참다 제안한거다.


아마도 그냥 무시되겠지. 그럴거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