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오버워치 전적검색사이트 "오버로그"에 이의 제기 메일을 보냈다 본문

Others/IT

오버워치 전적검색사이트 "오버로그"에 이의 제기 메일을 보냈다

Dohwasa 2017. 1. 31. 12:39
반응형


위의 사진은 오버워치 전적 검색 사이트중 아마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할거라 생각되는 "오버로그"의 시작 화면이다.


오늘(1/31), 바로 방금 캡처한 화면이고 이 캡쳐의 아랫부분 인기 동영상이라의 링크를 보자.

며칠 전인 27일에도 저 3개의 링크 중 하나도 그랬지만 3개 중 2개가 오버워치 게임에서 불법적인 행위로 간주되는 에임핵 광고 동영상 링크다. 오버워치로 수익 올리는 사이트에서 오버워치를 망치는 에임핵 광고 링크를 걸어놨다... 라?




27일에 우연히 봤을때도 어이가 없었지만 오버로그는 바로 위의 캡처화면같이 옴닉 디텍션 시스템이라는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27일에 발견했을때 이미 도입되어있다는 시스템인데 관련 설명이 없어 부정방지 또는 부정행위 탐색 시스템이겠거니 정도 짐작만 했었지만 나무위키의 오버로그 관련 문서를 보니 내 짐작이 맞았다.


그런데 부정행위 방지 시스템을 도입했다면서 부정행위 프로그램 광고를 걸어놓는건 대체 무슨 생각일까? 동영상 링크를 오버로그에서 의도하고 건 것인지 자동으로 크롤링 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어서 일단 오버로그에 이의 제기 메일은 보내놓았다. 



약 10분 전에 보낸 메일이다. 이제 어떻게 답변이 오는지, 그리고 어떻게 조치하는지 지켜볼 일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