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가장 적절한 수준의 광고차단 애드온 : Avira Browser Safety 본문

Review/정보

가장 적절한 수준의 광고차단 애드온 : Avira Browser Safety

Dohwasa 2018. 3. 19. 01:19
반응형

크롬에는 여러 가지 애드온이 많이 있고, 이 중 한번씩은 건드려보았을 애드온은 아마도 광고차단 애드온일 것이다. 당장 구글 웹 스토어에서 "애드" 나 "Ad block"으로 검색해보면 많은 광고차단 애드온이 나온다.




광고차단 애드온들이 효과적으로 광고차단을 해주기는 하는데, 문제는 몇몇 사이트들에서 이런 광고차단 애드온을 사용시 콘텐츠 보기에 제한을 두는 등의 불편함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해당 사이트도 광고수익 창출을 위해 취한 조치다보니, 이런 사이트 이용을 해야만 하는 경우에 한해 설정의 도구 더 보기 >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일시적으로 해당 애드온을 꺼주는 방법을 쓰면 된다.


다만 이것도 귀찮다는 사람들을 위한 애드온이 하나 있기는 하다. 바로 Avira Browser Safety라는 애드온이다.



내 경우에는 구글 웹 스토어에서 찾아 설치한 것은 아니고 (위에서 썼듯이 애드, Ad Block  등의 검색어로 찾았으니 이 애드온이 찾아질리가 없다) Avira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을 설치하면서 같이 설치했다. Windows10을 쓴다면 윈도우 디펜더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많이들 얘기하지만 찜찜함을 느낀다면 Avira 같은 무료 백신과 멀웨어 처리를 위한 MZK를 쓰는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Avira 백신을 설치하다보면 VPN 프로그램이라든지 이것저것 설치하라고 권유하긴 하는데 내 경우 실제 쓰는건 백신과 이 Browser Safety 뿐이다.


이렇게 설치하고 나면 구글 주소창 옆에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위의 지구본 모양 마크 우하단에 붙은 방패 모양 아이콘이다) 활성화 되었는지는 확인해보자. 간혹 설치했는데도 안될때 보면 활성화가 안되어있는 경우가 있다. 


애드블록보다는 다소 약한지도 모르지만, 광고를 봐야만 콘텐츠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들에는 활성화-비활성화를 오가는 수고를 덜어주는 정도의 블록 능력은 있어서 귀차니즘이 심한 사람들에게는 쓸만한 애드온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