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엑시트 (7.5) 본문

Review/영화

엑시트 (7.5)

Dohwasa 2019. 8. 24. 17:24
반응형

영화 <엑시트>

8월은 봉오동 전투 하나 보고 영화는 안 볼 생각이었는데 유치원 다니는 조카가 짧은 방학을 시작하다보니 동생 퇴근때까지 만화만 보게 하는 것도 너무하다 싶어서 어머니의 제안으로 영화를 보러 가게 되었다. 어머니와 조카는 아동용 만화영화를 보고 나는 그 시간에 맞춰 다른 영화를 봐야했는데 시간대가 맞는 영화가 엑시트 뿐이어서 부득이하게 엑시트를 보게 되었다. 

내가 보기 전까지 770만명이나 봤다길래 재미있긴 한가보다 하고 봤는데, 결론은 재미없는 영화는 아니지만 770만이라는 관람인원에는 좀 갸우뚱하게 되는 그런 영화였다. 그런데 전후로 개봉한 영화들을 보니 어느 정도 흥행스코어가 이해가 되는 면도 있었다. 이전에 봉오동 전투를 7.0이라고 했었는데 나중에 곱씹어보니 6.0 정도로 조정해도 충분했을거 같다는게 요새 드는 생각이고 이런 봉오동 전투 외에는 경쟁작이라고 할만한게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납득이 되는 실적이다.

장점만 얘기하면 조정석은 연기를 잘한다. 특히 어딘가 평범과 찌질을 오가는 연기는 정말 발군이다. 윤아도 생각보다는 괜찮은 연기를 보여준다. 물론 적당한 개그씬과 감동도 기본 탑재했고 봉오동 전투에 비해서 흐름이 훨씬 자연스러워 몰입은 잘 되는 편이다. 단점은 홍보 기사에서 언급된 이런저런 흥행 요소는 너무 과장된 것이고 구성이 상당히 듬성듬성하다는 점.

엔딩 크레딧 올라가는거는 좀 보다 나가는게 좋다. 쿠키영상까지는 아니지만 막판에 뭐지? 하는 부분을 해소해주는 설명이 엔딩 크레딧 올라가는 중에 나오니까. (그 까만 화면에 이름 계속 올라가는거 전에 출연진들 다시 보여주는 장면에서 나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