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크롬에서 유튜브 영상과 댓글 무한로딩이 걸릴때 해결 방법 본문

Tip

크롬에서 유튜브 영상과 댓글 무한로딩이 걸릴때 해결 방법

Dohwasa 2020. 6. 25. 11:12
반응형

위 제목과 같은 문제가 있을때 검색을 해보면 나오는 해결방법이란게

 

1. 새로고침

2. 크롬 우상단 점 3개 눌러서 인터넷 사용기록 전체기간 삭제

3. 다른 브라우저 쓰기

 

이건데 3은 크롬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방법이 아닌 도피방법이므로 제외.

 

2까지 해도 안되는 경우가 문제인데, 최근 며칠사이 유튜브의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걸러내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것으로 보인다. 크롬에서 광고차단 플러그인을 쓰고 있다면 플러그인을 끄거나 유튜브를 블락 예외사이트로 지정해두면 영상과 댓글 무한로딩 문제가 해결된다.

 

내 경우에는 Avira 백신에 곁다리로 붙어오는 Avira Browser Safety를 사용중인데, 크롬에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 후 해당 플러그인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Block on this website를 꺼주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해당 사이트 한정 광고차단기능을 끄겠다는 옵션이기 때문에 로딩은 해결되도 광고를 다시 봐야하는 문제가 남는다.

 

혹시 Avira Browser Safety의 새로운 버전이 있는지 찾아보았는데, 크롬 웹스토어에는 아예 검색이 되지 않아 Avira 백신을 재설치 해봤다. 설치과정에서 알아낸 것이 Browser Safety가 Safe Shopping에 통합되었다는 것. Avira Safe Shopping을 설치 후 유튜브를 다시 들어가보니 광고차단 기능도 정상 작동하고 영상과 댓글 로딩 문제도 해결되었다. Avira Safe Shopping은 반드시 Avira 백신을 설치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고 간단하게 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다. 

 

 

결론

1) 인터넷 사용기록 등 크롬 캐쉬파일+쿠키를 날려도 증상이 그대로면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확인해본다.

2) 광고차단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3) Avira Browser Safety 사용자는 Avira Safe Shopping으로 갈아타면 된다. (기능이 통합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