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레진코믹스가 잘한거 한 가지, 댓글 막아놓기 본문

Others/기타

레진코믹스가 잘한거 한 가지, 댓글 막아놓기

Dohwasa 2021. 12. 14. 19:05
반응형

 

출범 당시에는 엄청난 성장세를 보였지만 그 이후 이런저런 병크가 펑펑 터지면서 지금은 뭐 어떻게 굴러가는지도 모르겠는 레진코믹스가 굉장히 잘한 것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댓글을 막아놓은 것이다.

 

혹자는 댓글이 활성화되어야 인기도 더 올라가고 팬덤도 생기고 같은 말을 하겠지만 네이버 웹툰이든 카카오 웹툰이든 댓글 꼬라지보면 잘 보던 웹툰도 먼저 본 이런저런 병신들의 인증 댓글이 판을 쳐서 기분을 잡치곤 한다. 네이버는 내가 댓글 안보면 그만이니 차라리 다행인데 카카오는 강제로 두 개는 보게 만들어놔서 가끔 빡친다.

 

이 병신들 유형도 다양한게, 방구석 웹툰 X문가부터 시작해서 만화를 만화 그 자체로 못보고 의미부여하는 이념무새, 서사무새, 성별무새를 비롯해서 일베, 펨베, 꼴페미, 메갈 같은 커뮤병신, 특정 취미 지상론자, 캐릭터에 감정을 이입하다못해 배설하는 또라이까지 아주 종류도 다양하다. 

 

작가 사고친거 있지 않나 신경쓰는 것도 모자라 이젠 댓글에 병신 있나까지 신경써야 하다니, 맙소사. 

 

 

+++ 2022. 11. 13

최근 카카오웹툰 삼다무를 잘 써먹고는 있는데 카카오웹툰도 댓글가리기 좀 선택할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 무슨 댓글로 병신력 자랑하는것도 아니고. 네이버웹툰이 애새끼즘+불편러 환장쇼라면 카카오웹툰은 성별무새+급발진러 환장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