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Oasis - Don't Look Back In Anger 본문

Music/Pop

Oasis - Don't Look Back In Anger

Dohwasa 2022. 7. 28. 02:19
반응형

Oasis - (What's The Story) Morning Glory?

 

 

 

정확한 이유가 기억나진 않지만 내가 팝을 많이 들었던 시기에 분명 오아시스가 한창 활동하고 있었음에도 신기할정도로 난 오아시스를 알지 못했다. 그나마도 처음 접했던게 오아시스의 기세가 꺾이기 시작했다는 앨범인 Be Hear Now 였다. 블러와 오아시스의 경쟁 구도 역시 전혀 몰랐고. 사실 블러도 FIFA 게임 오프닝으로 유명한 Song 2로 알게 되었고 블러와 오아시스의 대결도 Song 2 가 수록된 5집 Blur 이전의 일이니 모를만도 하다. 대충 기억나는걸로는 오아시스 1, 2집이 나올 무렵에는 거의 미국 팝 위주로만 듣던 때가 아니었나 싶다. 

 

이미 그룹도 해체하고 없는 지금에 와서야 오아시스 노래들을 들어보고 있는데, 이 Don't Look Back In Anger가 너무 귀에 쏙 들어온다. 같은 앨범의 Wonderwall도 엄청나게 유명한 곡이라는데... 취향은 아닌거 같다. 앨범을 듣다보면 결국 듣고 있는건 Don't Look Back In Anger니까. 

 

오아시스라는 그룹도 영국 맨체스터와 연관이 깊고, 이 곡도 그렇다고 한다. 2017년에 있었던 맨체스터 경기장 폭탄 테러 추모 행진에서도 다같이 불렀던 노래라고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