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V50 무한재부팅이 발생했을때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 본문

Tip

V50 무한재부팅이 발생했을때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

Dohwasa 2022. 11. 7. 10:09
반응형

사진은 V40으로 찍었던 V50이다. 2019년 5월 22일이니 V50을 쓴지도 어느새 43개월차에 접어들고 있다. 

 

LG폰과 관련해서는 이런저런 고질적인 문제를 겪었다는 경우가 많이 알려져 있지만 내 경우에는 운이 지극히 좋은 편인지 옵티머스 G로 시작해서 G2 > V10 > V20 > V30 > V40 > V50에 이르기까지 G2의 설탕액정 문제를 제외하면 고질적 문제라는 것을 경험해보진 못했다. G2의 설탕액정은 한번 깨먹고 보험으로 수리한지 한달만에 또 깨먹었었는데 이땐 운이 좋게 액정불량 교체 대상이었던가 그래서 두번 중 한번은 무료교체를 할 수 있었다. (앞이 무료였는지 뒤가 무료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그렇게 다른 사람들이 치를 떠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운좋게 피해가고 있었는데, 10월 말 V50 무한재부팅이라는 문제가 터지고 말았다. 하필 이날은 오전 일정, 오후 일정 다 있던 날이었는데 오전 일정 중 폰을 꺼놓고 있어야 할 일이 있어 꺼놨다가 다시 켜면서 무한재부팅 문제가 발생했다. 오후 일정은 내비 없이는 불가능한데 나는 내비를 T맵에 의존하고 있어서 결국 오후 일정은 취소하고 집으로. 

 

내 V50의 무한재부팅 증상은 부팅 후 홈 화면이 안나오고 하단의 뒤로가기 - 홈화면 - 실행중인 앱 버튼 바만 보이다가 다시 재부팅 되는 문제였다. 계속 이렇게만 반복되고 모든 버튼이나 강제종료 방법은 먹히지도 않는 상황이었다. 그저 폰만 점점 뜨거워져 가고 있을 뿐.

 

검색을 하다보니, USIM을 빼놓고 있으면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앱끼리 충돌이 나는 경우에 네트워크를 불러오지 못하게 막으면서 해결이 되는 경우라고 한다. 혹시나 해서 나도 USIM을 빼놓고 V50을 그대로 둬봤다. 해결 안 될 경우를 생각해서 얼마 전 아버지 폰을 교체하고 남은 G8에 USIM과 메모리를 옮기고 이런저런 세팅을 하던 중에... V50이 정상 부팅이 됐다. 

 

정상 부팅이 된 V50에 떠 있던 메시지는 PushBullet이라는 앱이 응답하지 않는다 라는 경고문구였다. 그러고보니 폰을 끄기 전, 최근에는 거의 쓰지 않던 PushBullet 앱을 터치했던 것이 기억났다. 이 앱은 PC에서 문자를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앱인데 오래 전 잘 안쓰던 음향기기와 PC 부품들을 처분한다고 중고거래를 자주 할 때 폰으로 문자 보내기가 귀찮아서 깔았던 앱이었다. 잘 쓰지도 않는 앱이니 곧바로 삭제. 이후로는 큰 문제없이 V50을 쓰고 있다. 

 

정리하자면 무한재부팅과 관련한 문제가 특정 앱의 문제일 경우에는 이와 같이 USIM을 분리해놓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그러나 다시 생각해보면 평소 와이파이를 켜두는 경우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 수도 있다. 이 방법은 네트워크를 차단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보니. 내 경우엔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어서 와이파이 켜는 일이 거의 없기에 가능했던 방법이지만 와이파이를 켜두는 편이라면 이 방법이 소용없을거다.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는 어딘가에서(ex. 집에서 비번 설정된 와이파이를 쓰는 경우라면 와이파이 통달거리를 벗어난 공개 와이파이 없는 지역)라면 시도해볼만 하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