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Amber Rubarth - Good Mystery 본문

Music/Pop

Amber Rubarth - Good Mystery

Dohwasa 2023. 4. 19. 20:43
반응형

 

 

노래 관련 포스트는 생각날때 가끔 올리는 정도인데, Amber Rubarth의 곡을 언제 올렸는지 보니 이 포스트부터 다섯번째 앞에 올린 적이 있었다. 의외로 빨리 텀이 돌어왔다고 해야하려나. 

 

이 곡은 Amber Rubarth가 2010년에 발표했던 곡인데, 나는 2012년에 Chesky Records에서 녹음된 Sessions from the 17th Ward 앨범에 수록된 버전을 듣고 있다. RME ADI-2 DS DAC에서의 DSD 파일 재생 테스트를 위해 듣다가 요새 이 Good Mystery에 꽂혀서 계속 듣고 있다. 워낙 녹음이 잘 된 앨범이기도 한데다 악기 구성도 깔끔해서 좋은 이어폰, 헤드폰으로 들으면 참 좋은 앨범인데 퇴원 후 입수한 GENELEC G1으로 들으니 이것도 아주 좋다. 

 

ADI-2 FS DAC에서의 DSD 재생 테스트는 결국 원하는 Native DSD 재생에는 실패했다. 이걸 위해서는 ASIO가 필수인데 ASIO 구동을 위해서는 RME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깔아야하고, 그러면 음악 재생중에 크롬과 엣지를 사용하다보면 펌칫하는 현상과 팝노이즈가 계속 발생해서 도저히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해서다. 극단적인 방법으로는 웹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만 쓰는 방법이 있겠지만 내가 Native DSD와 PCM으로 변환해서 들려주는거 구분할 정도는 못되고 ASIO 사용시 발생하는 불편함 역시 별로라 이론상 최상의 음질보다는 드라이버 없이 ADI-2 DAC 사용과 Output도 Default로 잡아 편리함+안정적인 음악감상쪽을 택했고, 결과는 아주 만족중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