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도안 출력시 여백 부분이 잘려나오는 문제 해결방법 본문

Tip

도안 출력시 여백 부분이 잘려나오는 문제 해결방법

Dohwasa 2023. 6. 26. 20:15
반응형

크롬에서 PDF 문서를 열었을때 인쇄 관련 설정항목

동생네가 집 근처에 있다보니 조카 둘이 우리집을 자주 오는 편이다. 그 중 2호기의 경우 최근 옛날로 치면 옷갈아입히기 놀이 같은 것에 한창 빠져있는데 그러다보니 가끔은 PDF 파일 형식으로 유료판매하는 도안을 사서 컬러프린터로 출력을 해준다. 

 

보통은 도안 PDF 파일 구매후 브라우저에서 열어서 그냥 인쇄버튼 누르는게 끝인데, 얼마전에 내 PC를 7800x3D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프린터 설정에 뭔가 문제가 생겼는지 인쇄하는 족족 끝부분이 잘려나오는 것이 아닌가. 2016년 초에 구매해 무려 7년동안 잘 쓰고 있는 후지제록스 CM115w 컬러레이저 복합기인데(무려 와이파이 연결도 된다. 참고로 후지제록스 개인프린터 사업부문은 한국시장에서 철수한지 오래다) 처음에는 용지트레이에 종이가 빼뚜름하게 놓아져서 그랬나 했지만 그랬으면 용지 들어가는 단계부터 걸렸을테고 그 문제는 아니었다.

 

포스트 시작의 저 사진은 크롬에서 PDF 문서를 열었을때 나오는 인쇄 설정 부분인데, 여기서 기본값으로 되어있던 배율 부분을 건드려봤다. 최초 기본값에서 짤림이 심했던 것이 용지에 맞춤으로 변경하면서 덜해지긴 했는데 아직고 미세하게 잘리는 문제가 있었다. 평소에는 잘 쓰지 않는 옵션인 인쇄 가능 영역에 맞춤까지 변경하고 나서야 문제 해결. 아무래도 내 프린터가 최신 프린터는 아니다보니 A4용지의 인쇄 가능 범위가 최신 프린터 대비 좁은 편인데 PDF 도안은 최신 프린터들의 인쇄영역에 맞춰서 제작되다보니 이런 문제가 발생했나보다. 

 

이제 새 프린터를 사야할 때가 된건가 등등 별 생각을 다했었는데 다행히도 그럴 일은 없게 되었다. 지금 사용하는 빈도라면 앞으로 2년 이상은 더 같이 가게 될듯.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