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멘델스존 -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1악장 본문

Classical/협주곡

멘델스존 -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1악장

Dohwasa 2008. 10. 19. 03:10
반응형





Posting :
바이올린 - 나탄 밀스타인 / 브루노 발터 지휘 /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My Favorite :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Op.64 1악장 Allegro molto appasionato 입니다.

3대 바이올린 협주곡을 꼽으라면,
베토벤, 브람스와 함께 멘델스존의 이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를 꼽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좋아하는 바이올린 협주곡은 아닙니다.
제가 뽑는다면, 브루흐의 G단조 / 차이코프스키의 D장조 / 모차르트의 3번 G장조를 뽑겠습니다.
(그냥 제가 좋아하니 그런겁니다 -_-)

멘델스존은 음악가 중에서도 드물게 부유한 집안 출신이었습니다.
어렸을 적엔 생일 선물로 소규모 오케스트라를 선물받기도 했을 정도로, 부유한 집안 출신이었다는데요.
(음악사에서 선물로 오케스트라를 받은 경우가 두 번 있었는데, 하나는 멘델스존이
또 하나는 지휘차 쿠셰비츠키로 기억합니다만, 결혼 선물로 오케스트라를 받았다고 하더군요)

음악적 재능이 멘델스존 본인보다도 더 뛰어날지 모르는 누나,
아름다운 부인에 재력까지 있고 뛰어난 음악적 재능까지 있어 모든걸 다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멘델스존은 뭔가에 쫓기듯이 요절하고 맙니다... 남들이 모르는 뭔가가 있었을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