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임시] 스메타나 - 교향시 '나의 조국' 중 '블타바(몰다우)' 본문

Classical/관현악곡

[임시] 스메타나 - 교향시 '나의 조국' 중 '블타바(몰다우)'

Dohwasa 2008. 11. 6. 01:52
반응형





Posting :
라파엘 쿠벨릭 지휘 /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My Favorite :
조지 셀 지휘 /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베드르지흐 스메타나의 대표작 교향시 '나의 조국 (Ma Vlast)' 중 2번 'Vltava (블타바, 몰다우)' 입니다.

체코의 민족음악가로 이 교향시 '나의 조국'은 스메타나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오페라 '팔려간 신부' 와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그의 대표작입니다.
이 중 2번곡 '블타바' 는 독일어로는 '몰다우' 로
보헤미아 중앙부를 지나 프라하 시를 흐르는 강 '블타바'를 노래한 작품입니다.


5일 베토벤바이러스 16부에서 작건의 마우스 필이 연습하던 곡이 바로 이 '블타바' 입니다.
그러고보니 스메타나는 50세에 지병이었던 환청이 악화되어 청력을 상실하게 되는데,
두루미에게 스메타나의 생의 마지막에 들었던 소리라면서 강마에가 건네준 곡도
스메타나의 작품 '현악4중주 1번 E단조' 였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