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모차르트 - 피아노 협주곡 24번 C단조 3악장 본문

Classical/협주곡

모차르트 - 피아노 협주곡 24번 C단조 3악장

Dohwasa 2008. 6. 20. 19:0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ing :

피아노 - 게자 안다 / 카메라타 아카데미카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My Favorite :
피아노 - 클라라 하스킬 / 이고르 마르케비치 지휘 / 라무뢰 오케스트라


모차르트는 공식적으로 총 27개의 피아노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대부분 장조의 피아노 협주곡이지만,
20번 D단조와 24번 C단조 두 곡만이 단조 피아노 협주곡이고요.
(가장 유명한 피아노 협주곡 중에도 들어가겠네요)

개인적으로는 20번을 좀 더 좋아하지만, 아껴뒀다 올려야겠네요.
또 하나의 단조 협주곡인 24번에서 단조라는 느낌은 1악장이 확실하지만
올리기는 3악장 Allegretto를 올려봅니다.

곡의 특징중에 목관악기를 모두 사용하는 대편성이란 말이 있는데,
이건 2악장이 어딘가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을 연상케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글쓰면서도 클라리넷이 목관인지 금관인지... 아마추어답게 이런것도 흐리멍텅합니다 ^^
찾아보니 다행히도 목관 맞네요.)

초연은 1786년의 사순절 예약 음악회에서 라는데,
다른 견해로는 빈의 부르크 극장에서 열린 예약음악회라는 말도 있습니다.
둘 다 모차르트의 독립 음악가 생활 중 가장 대중의 호응을 많이 받던 시기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