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the 8-BIT BASTARDS (9.5) 본문

Review/콘텐츠

the 8-BIT BASTARDS (9.5)

Dohwasa 2013. 6. 15. 17:18
반응형

 

 

 

꽤 오랜만에 웹툰 관련해서 평점 매겨보는걸거다.

기억엔 나비효과였는지 하일권 작가 웹툰인지에 점수 매겨본게 끝이었지 아마.

 

웹툰 유통채널의 삼국시대를 만들기 위해 등장한(?)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된 작품이다.

뭐 연재라고 말하니까 좀 그런데, 특별 단편 2부작이고 무조건 유료로 봐야하는 작품이다.

유료로 본다하니, 비용이 얼만가 하면... 레진코믹스에서 쓸 수 있는 코인으로는 프롤로그 제외한 2편

각 2코인, 총 4코인이 소모되는 작품인데 4코인의 값어치는 결제하기 나름이니 뭐...

가장 비싼 49,900원을 결제할 때 기준으로는 1코인이 약 111원 정도니 444원 되시겠다.

 

이걸 또 대여점 만화책 대여료랑 비교해서 비싸네 어쩌네 할거 같으면 그냥 리뷰 여기까지만 보고 끝내시고.

 

 

이 작품은 이미 일상생활의 과장 및 묘사개그로 한 획을 그었지 않았을까 싶은,

네이버 목요웹툰의 가스파드 작가의 특별 단편작이다.

원래 본인 특유의 그림체는 버리고 8-BIT 라는 제목에서 유추 가능한 도트노가다(-_-) 로 작품을 만들었다.

최근 2주간 휴재를 한다면서 투척하고 간 그 플래쉬 영상과 동일한 분위기다.

 

딸랑 2회분의 단편이긴 하지만... 이거 아주 가끔 올려도 좋으니 계속 시리즈로 내는것을 권하고 싶다.

가스파드 작가 특유의 개그코드도 살아있고 19금 다운 과격한(뭐... 그래봤자 육두문자 조금?) 표현도

지문을 따라 읽어보면 뭔가 착착 붙는 느낌이 나고.

가스파드 작가가 조석 작가처럼 다작 (주 2회) 능력까지 있었으면 개그 웹툰판을 씹어먹지 않았을까...

(물론 개그물 작가들은 나름의 개그 패턴이 있어 누가 더 웃기네 마네 비교하긴 어렵지만)

 

레진코믹스에서 이것저것 구매해서 본게 많긴 한데,

일단 개별 편에 대해 평점을 하나 주고 싶어서 먼저 이 the 8-BIT BASTARDS를 언급해봤다.

 

근데 왜 10점이 아니냐고... 아주아주 개인적으로는 10점인데,

그래도 추천한다고 쓰는 글인데, 과격한 언사 및 피 쫌 튀는 부분때매 -0.5 한거.

(제작 도움에 펭귄 디노선배가 들어가있다...)

 

 

 

* 추천대상 : 가스파드 팬, 웃긴다면 조금의 과격함은 쿨하게 넘길 수 있는 사람, 개그웹툰 마니아

 

* 비추천대상 : 여가부와 동일한 평가 잣대로 감상할거면 패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