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Kidpal Infrared Laser Tag, Upgraded Gun (8.0) 본문

Review/기타

Kidpal Infrared Laser Tag, Upgraded Gun (8.0)

Dohwasa 2021. 5. 9. 21:16
반응형

어린이날을 맞아 조카들 선물을 알아보던 차에 발견한 제품이다. 처음 찾은건 같은 브랜드의 총과 표적 태그가 따로 있는 제품이었는데 그 제품은 할인이 끝나버렸고, 꿩 대신 닭으로 찾은 것이 이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태그가 총에 붙어 있어 태그를 벨트 등으로 몸에 따로 장착할 필요는 없다. 단점이라면 좀 더 전술적인 느낌으로 놀지는 못한다는 점, 장점은 별도 태그가 있는 제품에 비해 놀기가 번거롭지 않고 건전지 소모가 덜하다는 점이 있겠다. 가격도 조금 저렴하고. 표적 태그가 따로 있는 제품은 네 자루 세트가 60달러 선이었던걸로 기억한다.

 

제품 박스 모습이다. 위에 제품 소개 페이지에 적혀 있듯이 제품 가격은 45.99달러인데 4월 28일 구매 당시에 할인쿠폰이 클립되어 있어서 실제 구매는 27.59달러에 했다. 아마존 직배상품이었는데 처음엔 5월 10일 도착예정이라고 떠서 어쩔수 없지 했더니 결제 다음날 배송예정일이 5월 6일로 바뀌고 실제 도착은 5월 3일 오전에 도착했다. 덕분에 어린이날 전에 입수해서 전달했으니 결과는 굿.

 

내용물은 이렇게 총 네자루와 간단한 설명서, 조그마한 십자 드라이버가 들어있다. 드라이브는 총에 들어가는 건전지를 넣기 위한 도구인데, 십자나사 크기가 조금 작은 편이라 동봉된 드라이버를 쓰는 것이 좋다. 집에 작은 사이즈의 드라이버 세트가 있다면 굳이 없어도 되겠지만. 

 

총 크기는 어른이 잡아도 작은 사이즈는 아니다. 이 선물을 받은 첫째 조카는 초등학교 1학년인데 그정도면 충분히 갖고 놀 수 있을 사이즈다. 

 

표적 태그는 총에 같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니까 상대 총을 겨냥하고 쏘면 피격 판정이 나는 방식. 두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버튼들은 총의 색상으로 되어 있는 부분들(오렌지색 총 기준 조금 짙은 오렌지 색상 부분)이 조작 가능한 부분들이다. 아래서부터 설명하면 총 손잡이 하단 부분은 재장전 버튼, 방아쇠 부분은 위치와 생김새 그대로 방아쇠, 안전장치처럼 생긴 부분은 총의 전원 ON/OFF 레버, ON/OFF 레버 앞의 버튼 두 개는 앞의 버튼은 무기 선택 버튼, 뒤 버튼은 팀 선택 버튼이다. 

 

전원 ON/OFF 레버를 조작하면 3, 2, 1 이라는 카운트 다운 후 게임 시작 상태가 된다. 전원 ON/OFF 레버 앞의 버튼 중 팀 선택 버튼을 눌러 자신의 팀을 고를 수 있고 팀 이름은 색깔별로 있다. 누를때 마다 팀 색깔이 바뀌는데 4명이 각자 플레이를 하려면 총 4개의 팀 색깔을 모두 다르게 하면 되고 2대2로 하려면 총 색깔을 두자루씩 같은 색으로 바꿔주면 된다. 팀 색상은 누를때마다 소리로도 나오고 두번째 사진의 총 앞부분 하얀 부분에 색깔로도 구분이 된다. 같은 팀 색상의 총끼리는 피격 판정이 나지 않는다. 

 

무기 선택 버튼은 누를 때 마다 바뀌는 무기 종류를 말해주는데 차이는 한발 맞을때의 데미지 차이와 장탄 수 차이인듯 하다. 위력이 센 무기는 장탄수가 적고 위력이 약한 무기는 장탄수가 많은 구조인데 무기는 권총, 샷건, 기관총, 로켓포 4가지로 나뉜다. 무기에 따라 유효사거리가 있는지까지는 모르겠다. 쏘다보면 키릭 키릭 하는 소리가 나고 쏴도 상대의 에너지가 닳지 않는데 그게 재장전하라는 소리. 손잡이 아래의 재장전 버튼을 위로 눌러주면 총알이 재장전된다.

 

피격되면 무기선택/팀 선택 버튼 위에 있는 3개의 에너지 바의 불빛이 반짝거리고 또 맞으면 꺼진다. 그러다가 에너지 바의 불빛이 마지막 한 칸 남으면 경고 메시지(Low Life 라는것 같은데)가 나오고 그것마저 피격되면 게임이 끝난다.  

 

사용법이 그리 복잡하지는 않아서 초등학교 1학년인 조카도 쉽게 쓸 수 있었다. 밖에서 친구들하고 갖고 놀기 딱 좋기는 한데 코로나 시국이라 얼마나 갖고 놀 수 있을지는... 실내에서 논다면 소리가 조금 큰 편이라 낮이나 초저녁 정도까지가 한계일 것 같다.

 

위에서 언급한 동봉된 작은 사이즈의 드라이버다. 위의 총 사진중 첫번째 사진이 비닐 포장 안뜯은채로 찍은거라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총을 잡고 있는 손 조금 윗부분을 보면 나사가 있는데 그걸 풀고 덮개를 열어 건전지를 넣어야 작동한다. 제품 패키지에 건전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고 건전지는 AA 사이즈 3개를 쓴다.

 

일단 지금까지 어린이날 선물 준 것 중에는 가장 반응이 좋았다. 어린이날 전에 도착해서 시기도 잘 맞아 여러모로 잘 고른듯 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