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Fiio JM21 DAP 본문

Fiio에서 최근 출시한 DAP JM21 이다. 이름에서부터 Fiio의 하위 브랜드인 Jade Audio 주도로 개발된 것으로 보이는데, 먼저 출시된 포터블 DAC KA15와 패밀리룩이라도 이루는듯한 디자인과 색상이다.
안드로이드 OS를 쓰고 Wi-Fi도 되다보니 사실상 카메라 없는 작은 태블릿에 CS43198 듀얼 칩셋을 탑재하고 3.5mm/4.4mm 단자를 달아 DAP으로 만든 것으로 볼 수 있겠다. 채택된 메인 컨트롤러 칩은 스냅드래곤 680이다.

아이폰14 프로와 비교한 크기. 무게는 기본 제공되는 젤리케이스 장착 상태에서 171.5g 가 나온다.




하단에는 3.5mm/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C타입 단자/4.4mm 밸런스드 단자가 있고 왼쪽 측면에는 전원/화면 켜는 버튼과 볼륨조절 버튼이, 우측 측면에는 조작 버튼과 microSD 카드 삽입구가 있다.

화면은 대략 이런데, 조작방법은 안드로이드 보다는 아이폰 느낌이 강하다. (하단의 저 바를 보면...)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대략 2A 정도의 속도로 충전되는 것은 전력표시 케이블로 확인했다.
좀 더 써보고 평가를 한다면 리뷰 쪽으로 옮겨야겠지만 방금 막 수령하고 사실상 개봉기 수준의 글을 쓰고 있어서 일단 카테고리는 사진에 뒀다. 들려주는 소리 첫 인상은 위에서도 언급한 KA15하고 뭔가 비슷한 느낌인데 같은 구성의 칩셋이어서 그런건지 디자인이 유사해서 오는 선입견인지는 잘 모르겠다.
입수 가격은 관부가세 포함 대략 25만원 선. 국내 정식 출시를 할지는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