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Hiding

2019/6/27 - 빠가 까를 만든다, 정답 본문

Diary

2019/6/27 - 빠가 까를 만든다, 정답

Dohwasa 2019. 6. 27. 16:33
반응형

아약스의 더리흐트는 11시즌간 돌린 FM2019에서 데려와서 잘 써먹고 있다. 내 FM에서는 파리 생제르맹으로 1억유로 정도에 갔다가 2025시즌에 1억 1,400만 유로에 영입해왔고 대충 기억하기로는 세전연봉 1,400만 유로 선으로 줬던거 같다. 뭐 내가 운영하던 유벤투스는 2025시즌 기준 챔스 7연패던가 8연패팀에 전체 연봉규모가 3억 유로를 넘던 팀이다보니 더리흐트 그 연봉 준게 이상하진 않았다. 이적료는 바로 다음 시즌 음바페 데려오면서 기록이 깨졌지만. 취임 전 기록이 호날두의 1억 1,000만 유로였나 그런데 그걸 더리흐트가 깨고 2026시즌에 음바페를 1억 8,500만 유로에 데려오면서 또 깼다. 물론 효과는 아주 확실했고.

나야 FM같은 게임에서나 그랬다지만, 진짜 더리흐트 사가가 현실이 될 줄은 몰랐다. 하도 바르셀로나 행 확정적인 분위기라 별 기대도 안했는데 에이전트 때문인지 갑자기 유벤투스로 급선회라. 그것도 던딜 분위기라니 신기하다.

그런데 그 와중에, 각 구단의 팬덤 커뮤니티는 가볼 일도 없어서 분위기를 모르겠지만 네이버/다음의 해외축구 기사를 보다보니 '그 구단'의 빠돌이들의 추잡한 꼬라지가 너무 눈에 밟힌다. 누구 까는 기사만 나오면 신나서 헐레벌떡 달려오는 추한 꼬라지는 수도 없이 봐왔지만 이제는 지네 팀 안온다고 무자비하게 까는 꼬라지 보면 NBA판의 추잡한 두 팬덤보다 훨씬 더 추악한 빠들이 바로 그 구단의 광적인 추종자들이 틀림없다. 다른 팀의 추종자들도 어느 정도 그러는 면은 있지만 이 구단의 추종자들은 그 정도가 정신병자가 아닌가 싶을정도로 문제가 심각하다. 

어디 우리 OO느님이 부르는데 당연히 와야지!! 어디 우리 구단에서 오라그러는데 안오고 말이야!! .... 이게 말이야 방구야?

그 구단 추종자들이 극혐하는 같은 리그 불구대천의 원수팀 추종자들도 봤지만 그 구단 추종자들이 비하면 귀엽디 귀엽더라. 진짜 그 구단 빠들 때문에 까가 생기는건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같다. 난 아직 그 구단의 까가 될 정도로 흑화는 못했지만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빠들 덕분에 그 구단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어진 상태인데 나보다 더 해외축구 더 챙겨보는 사람들은 빡칠 일이 훨씬 더 많을테니 흑화하고도 남을거다.

 

 

 

  

반응형
Comments